코로나 이후의 비즈니스와 IT 뉴스레터 구독하기
코로나 이후, 시장의 판도는 급격하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비즈니스 생태계는 완전히 다를 거라고 합니다.
전세계 74%의 회사가 코로나 이후 원격근무를 상시로 도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021에는 비대면 온라인 채널을 가진 기업이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매출이 30% 앞설 것입니다.
2020년 전세계 IT 지출은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지만, 비대면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시장은 오히려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베스핀글로벌은 코로나 이후를 준비하는 비즈니스와 IT 리더들을 위해, 전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IT 리서치기관
가트너의 리포트와 여기서 추출한 인사이트를 뉴스레터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베스핀글로벌이 엄선한 가트너의 최신 리포트를 메일로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세요.



이번 달 뉴스레터 코로나 이후를 위해 CFO는 무엇을 해야 할까?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기업 재무 조직의 우선순위는 성장과 확대에서 비즈니스 연속성 유지로 바뀌었습니다.
이에 따라 현금 확보, 운영 비용 절감, 원격 업무 도입이 다른 일보다 우선시되고 있습니다. 최근 가트너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들은 코로나19가 시작된 후로 비용 관리(24%), 현금 확보(24%), 그리고 원격 근무 도입(22%) 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비용이 들어간다는 이유로 모든 프로젝트를 취소할 수는 없습니다.
가트너는 비용 최적화를 염두에 두면서 디지털 전환에 계속 투자하는 기업이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코로나 이후에 더 성과가 좋을 거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CFO는 어떤 기준으로 더 집중해야 할 프로젝트와, 잠시 중단해야 할 프로젝트를 결정할 수 있을까요?

첫째, 비용을 줄이거나, 수익을 내거나, 원격 업무를 가능하게 하는 프로젝트에 더 집중하세요.
.
.
.

뉴스레터 구독하기

*뉴스레터 전문과 원문 리포트를 받아보시려면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베스핀글로벌과 함께하세요. 800개 이상의 기업이 베스핀글로벌을 신뢰합니다. 문의하기




Gartner, Evaluating Your Finance Transformation Program During a Pandemic, 17 April 2020, Nisha Bhandare

가트너는 Gartner, Inc. 의 미국 및 전세계 계열사의 등록 상표이며 본 페이지에는 허가 받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든 권리는 가트너에게 있습니다.
이 그래픽은 전체 리서치 문서의 일부로 가트너에서 출판했으며, 전체 문서의 맥락에서 평가되어야 합니다.
해당 가트너 문서는 베스핀글로벌에 요청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가트너는 리서치 출판물에서 언급한 어떤 벤더, 제품, 서비스도 지지하지 않으며,
사용자들에게 가장 높은 순위와 점수의 제품을 사용하도록 권장하지도 않습니다.
가트너의 리서치 출판물은 가트너 리서치 조직의 의견으로 구성되며 사실에 대한 진술로 여겨져서는 안됩니다.
가트너는 이 리서치 출판물에 대한 명시되거나 명시되지 않은 모든 저작권에 대한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